본문 바로가기
청람동정 상세보기 - 제목, 내용, 파일 정보 제공
한국교원대학교, 충북 RISE 지역대학-혁신기관 매칭데이 개최

한국교원대학교(총장 차우규)는 지난 8월 23일(금) 충북지역대학혁신지원센터(이하 충북RISE센터, 센터장 김진덕) 주관으로 충북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이하 RISE*) 추진을 위한 지역대학-혁신기관‘매칭데이’를 진행하였다.

* 지역 대학이 지역 산업과 사회의 요구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고, 지역 경제와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정부가 재정적․제도적으로 지원하는 사업

 

이번 행사에는 한국교원대학교 RISE사업을 총괄하는 기획처를 중심으로 추진 과제별 대학 관계자, 지자체, 혁신기관 등 30여명이 참석하였다.

 

본 행사를 통해 충북 내 대학과 혁신기관의 주력사업을 소개하고, 2025년부터 시행될 RISE 사업에 대비한 지자체-대학-혁신기관 간 협력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일부 기관에서는 한국교원대학교가 특수목적대학(종합교원양성대학)으로서의 강점을 잘 활용한다면 RISE 사업에서 좋은 결과가 있을 것이라고 의견을 주었다.

 

충북RISE센터에서는 9월말까지 충북 RISE에 참여하는 혁신기관 9곳*과 함께 충북 도내 18개 모든 대학을 방문할 예정이다.

* 충북기업진흥원, 충북과학기술혁신원, 충북문화재단, 충북바이오산학융합원, 충북에너지산학융합원, 충북인재평생교육진흥원, 충북지역인적자원개발위원회, 충북창조경제혁신센터, 충북테크노파크

 

한국교원대학교 김갑성 기획처장은 “한국교원대학교는 종합교원을 양성하는 특수목적대학으로 도내 타 대학들과는 다른 여건을 가지고 있으나, 충북도가 지향하는 충북의 인재양성 및 취·창업, 지역정주의 선순환 구조 구축을 위해 우리 대학이 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기획처 기획평가과 김규호 043-230-3061)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