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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목표

교육ㆍ사회정책전공은 교육정책과 사회정책의 통합적 이해를 바탕으로 사회정책과 연계된 교육정책의 현황과 성과 및 정책대안을 분석하는 전문적 역량과 리더십을 기르도록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 전공은 직업교육정책, 고등교육정책, 시민·평생교육 정책, 교육복지정책, 진로교육정책, 영유아·청소년 정책, 인적자원관리정책을 포괄하며, 학교교육의 문제를 사회정책적 관점에서 분석한다.

중점사항

교육ㆍ사회정책전공에서 중점적으로 교육하고 연구하는 주제는 지역 및 노동시장과 교육훈련, 한국경제와 교육훈련, 대학 체제 및 고등교육 정책, 학교와 기업 간의 산학협력, 조직 내 인적자원 관리, 민간위탁과 인적자원, 정책 거버넌스와 사회적 자본, 복지국가와 교육·사회정책, 돌봄정책과 청소년정책, 시민교육 및 평생교육정책, 한국복지정책 등이다.

교육방향

교육ㆍ사회정책전공은 급속한 사회변화와 증가하는 융복합적 정책 요구에 새롭게 대응하기 위해 교육·사회정책 전반에 대한 포괄적 관점을 학생들이 갖도록 교육한다. 교육정책과 사회정책을 통합적으로 이해하기 위해 교육정책과 연계된 고용정책, 복지정책, 돌봄정책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학생들이 교육·사회정책의 기획, 집행, 평가를 위한 연구 역량과 정책 지도력을 함양하도록 지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