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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이념

  • 인간교육과 공동체 의식 함양

    Cultivation of hunman education and commmunity spirit

  • 각급 학교 교육의 체계화 및 정선화

    Systemization of education in schools

  • 교육의 양보다 질 중시

    Emphasis on quality over quantity

  • 보편성과 특수성, 개방성과 전문성의 조화

    Harmonious links between universality and particularity, openness and speciality

  • 교원의 사회적 지위향상 기반 조성

    Forming a foundation for the better social positioning of teachers

  • 교과교육의 강조

    Emphasis on curriculum-based education

  • 민족 교육의 정예지도자 양성

    Cultivating talented educators for
    national education

  • 교육 발전의 견인차 역할

    Establishing a foundation for improving the
    social status of educators

  • 국가 발전과 인류 공영에 공헌

    Contributing to national development and
    global prosperity

교육목표
본교는 미래에 전개될 세계사를 내다보며 한국의 전통과 역사와 문화를 개성있게 주도해 갈 민족 교육의 정예 교육자를 양성하여 세계 문명사회를 지향한 우리의 교육과업을 이끌어 가는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며, 국가 발전과 인류 공영에 기여해 갈 수 있는 교육과업을 수행해 가는데 선도적인 역할을 감당할 것이다.
  • 본교는 인간교육과 공동체 의식 함양에의 기여와 지도자적 자질의 함양에 이바지 한다.
  • 각급 학교 교육의 체계화 종합화의 실질적인 도모로 교육의 정선화(精選化)와 효율성, 능률성에 이바지하고자 한다.
  • 본교는 모든 교육체계면에서 양(量)보다 질(質)에 치중하고자 한다.
  • 본교는 보편성과 특수성에 유념하여 범 인류적 인간교육 민주시민교육에 중점을 두면서 한국 국민으로서의 자질을 내면화 하도록 하고자 한다.
  • 본교는 각급학교 전 교원의 동등한 사회적인 지위 향상에 기여하고자 한다.
  • 본교는 모든 교육의 영역에서 한국 교육의 토착화를 지향한다. 즉 외국의 발전된 교육을 충분히 개방적으로 수용하되, 그것을 한국의 문화와 현실에 바탕을 두어 재창조하는 역할을 수행해 갈 것이다.
  • 본교가 교사양성이라는 전문적인 형태의 대학임에는 틀림이 없으나 일반대학의 교육에서와 같은 개방적인 형태의 교육운영을 충분히 수용하고자 한다.
  • 본교의 교육은 이론적인 학문적 기초위에 구체적인 교과교육을 강조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