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도교육과정 근거

한국교원대학교 학칙 제 82조
제82조(사도교육) 학교 내에서 공동 생활을 통하여 사회 생활의 기본이 되는 인화 단결, 자치 능력을 배양하고 여가를 선용하여 교사로서의 인격 도야와 협동정신을 함양하고 교직 전문가로서의 긍지와 자부심을 가질 뿐만 아니라 전인교육의 선도자로서의 기틀을 닦기 위하여 사도교육을 실시하여야 한다.

사도교육과정 목표

일반목표

공동체 생활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봉사 정신과 협동 정신, 자치능력을 배양한 사회생활의 기본을 갖춘 교육자, 긍지와 자부심을 지니며 자기 계발하는 교육 선도자, 실천적 인성을 갖춘 교육자의 기틀 마련에 있다.

학기별 목표

학기별 목표 - 학년, 학기, 목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학년 학기 목표
1 1 자아정체성 확립 및 공동체 인성 함양
2 교사에 대한 관점 및 올바른 교사상 확립
2 1 교사로서 필요한 교직인성 및 문화소양 함양
2 글로벌 리더로서의 교직역량 강화

사도교육과정 모형

2RC 교육
존중 Respect
자아정체성 확립 및
공동체 인성 함양
협동 Cooperation
훌륭한 교직인성 및
높은 문화소양 함양
책임 Responsibility
바람직한 교직관 및 올바른 교사상 확립
배려 Care
글로벌 리더로서의 교직역량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