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 상세보기
정광순
교수
- 전공
- 연락처 043-230-3498
- 이메일 jks5133@knue.ac.kr
경력
-
2010.08. ~ 현재 : 한국교원대학교 , 부교수
학력
-
2004.02. : 한국교원대학교 , 박사 (대한민국)
-
2001.02. : 한국교원대학교 , 석사 (대한민국)
논문
-
2010.12.31 : 제 3문화 아이들의 삶에 대한 연구 (초등교육학회)
-
2010.12.31 : 초등 통합교과 교육과정 개발 방향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
2010.12.31 : 주제 중심 학습 프로그램(점프리더)이 통합적 사고 성향 및 자기주도적 학습력에 미치는 효과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10.08.31 : 초등교육과정 실행 수준에서 본 '통합'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
2010.06.30 : 초등학생 통합적 사고 성향 척도의 개발 및 구인타당도 검증 (대한사고개발학회)
-
2010.05.25 : 초등학교 교실 문화 형성에 관한 질적 탐구 (한국교육인류학회)
-
2010.04.25 : 통합교과 출현과 유지 과정에 대한 현상 해석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10.02.25 : 초등학교 6학년 학생의 중학생 이미지 기술 (한국교육포럼(아시아태평양교육학회))
-
2010.02.25 : 초등학교 1, 2학년 교과서 분석 (한국초등교육학회)
-
2009.12.31 : 아동권리 협약 이행 사항에 나타난 아동권리 내용 분석 (초등교육학회)
-
2009.12.31 : 미래형 초등통합교육과정 개정 방향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
2009.08.31 : 주제 중심의 초등통합교과 교육의 구현 가능성 탐색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
2009.08.31 : 초등학교 2학년 담임교사 경험에 대한 자서전적 성찰 (초등교육학회)
-
2009.08.25 : 교사의 교재구성 권한과 재량활동 운영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09.06.25 : 학생의 교사평가에 대한 교사 경험 (한국교육포럼(아시아태평양교육학회))
-
2009.04.30 : 교사-아동간 상호작용 비교:유치원과 초등학교 1학년 교실 수업을 중심으로 (학습자중심교과교육학회)
-
2009.02.28 : 초등학교 1학년 교과서 구성 및 표현 비교: 슬기로운 생활을 중심으로 (한국교육포럼(아시아태평양교육학회))
-
2007.12.31 : 초등교육 연구 경험에 대한 두 개의 내러티브 (한국비교교육학회)
-
2007.12.26 : 2007년 개정 초등 통합교과교육과정에 대한 고찰 (한국교육과정학회)
-
2006.12.30 : 캐나다와 한국 두 초등학교 교실의 교육활동 비교 (한국비교교육학회)
-
2006.09.25 : 초등교사의 통합교과 실행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한국교육과정학회)
-
2006.08.31 : 초등교육과정의 제도적 텍스트 다시읽기 (초등교육학회)
-
2006.07.31 : 초등학생의 유학 경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한국교육인류학회)
-
2005.12.25 : 초등교육과정 이해를 위한 언어 탐색 (한국교육과정학회)
-
2005.12.25 : 초등교육과정 이해를 위한 언어 탐색 (한국교육과정학회)
-
2004.09.25 : 초등학교 교실 수업방법의 현상학적 의미 (한국교육학회)
-
2004.08.31 : 초등학교 아동이 수업에 몰입하는 맥락에 대한 연구 (한국초등교육학회)
-
2004.06.30 : 초등교육과정에서 기초의 의미 탐색 (한국교육과정학회)
-
2004.05.31 : 한 교사의 열린교육 체험에 대한 내러티브 탐구 (한국열린교육학회)
-
2003.12.01 : 학교와 아동의 문화 충돌: '어린이다움'에 대한 의미 해석 (초등교육학회)
-
2002.08.31 : 초등교육학 맥락에서의 창의성 교육 (초등교육학회)
-
2002.08.31 : 초등교육학 맥락에서의 창의성 교육 (초등교육학회)
저서/전시
-
2010.05.06 : (교육과정에 기초한) 초등통합교과 지도 (양서원)